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(간단 해결방법) 인터넷 연결 없음 / Qualcomm Atheros QCA61x4A Wireless Network Adapter / 와이파이 연결 안될때

by 자빠라방빵 2023. 10. 27.
반응형

저는 LG그램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~~

가끔씩 '인터넷 연결 없음' 이나

아예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목록조차

나오지않을때가 있더라구요..

그럴때마다 답답했는데ㅠㅠ

간단한 해결방법이 있어 공유해요!!

 
 

먼저 위와 같이 인터넷연결이 되지 않을때

첫 번째로 '문제 해결' 버튼을 눌러봅니다 !

이 작업만으로도 해결되는 경우가 있었어요~~

하지만 저 처럼..사진과 같이 오류 해결이 되지 않았을경우에 저는 아래 방법으로 해결해요!

 
(사진을 클릭하면 크게보입니다)
 

1.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[시작]에 커서두고 오른쪽 마우스버튼 클릭

2. 장치 관리자 선택

3.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을 열고

[Qualcomm Atheros QCA61x4A Wireless Network Adapter] 오른쪽 마우스버튼 클릭

4. [디바이스 사용안함] 클릭 후 다시 선택해서 사용함으로 변경

이렇게하면 처음에 보였던 느낌표무늬가 사라지고 인터넷 와이파이도 자동으로 연결됩니다~~!

저는 이런 현상이 있을 때마다 위 방법으로 해결하고 있어요~

혹시나 갑자기 인터넷연결이 잡히지 않아 고민중이신 분들 계시면 해당 방법이 도움되었음 좋겠네요 !!

 

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~

 

반응형